환경/안전/교통
공주택시 불편사항
답변완료
- 작성자 : 유**
- 등록일 : 2025-05-07
- 조회수 : 84
지난5월5일 서울에서친구들과 공주 갑사와 공산성 을 보러 KTX타고 공주역도착해서 태시를 탔는데 기사님 담배냄새 안씻은냄새 코를 짜르고 갑사간다고 했더니 거기 사람도 없는데고 이따 나올때 뭐타고 나올거냐며 차라리 마곡사 가지 거긴 왜가냐고 기분나쁘게 면박 주듯이 말하고 그래서 화가나서 여기서 내릴까요 그랬더니 차를 갓길에 세우려 해서 그냥가자고 해서 일단갔음. 내릴때 택시비계산 하는데 좋게 얘기해주면 알아들어야지 성격이 이상하다고 그래서 제가 이제 그만하세요 우리가 오고싶어서 온건데 그랬고 친구가 말씀 너무하신다고 하니 씨~라고 욕하고떠났어요. 기본적으로 직업의식이 하나도없고 공주에 대한 첫인상이 너무 않좋아서 다신 방문하기 싫습니다. 누가 공주간다고하면 뜯어 말릴거예요. 그기사분 뭔가 페널티 받았으면 합니다. 그냥 지나치시면 안됩니다. 친절은 바라지도 않지만 그런식으로 손님한테 무례한 기사는 처음봅니다.
"공주택시 불편사항"에 대한 답변입니다.
교통과
작성일 | 2025-05-08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것에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공주택시 기사의 불친절로 인한 불편사항으로 판단됩니다.
2.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먼저 귀하께서 택시 이용에 불편을 느끼신 점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나. 해당 내용과 관련하여 택시기사에게 민원 내용을 전달하여 개선될 수 있도록 요청하였고, 민원 내용이 재발되지 않도록 개인택시 지부측에 해당 내용 전달하였습니다. 추후 해당 내용이 개선되지 않고 반복된다면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경고 조치도 진행한 점을 알려드립니다.
다. 추후 이러한 불편 사항이 발생한 경우에 공주시 콜센터(☎041-840-3800) 또는 공주시 교통과 대중교통팀(☎041-840-7764)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3.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교통과 대중교통팀 이용화 주무관(☎041-840-776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