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처리를 하겠습니다.
- 읍에서 처리하는 모든 민원은 처리기간보다 20%이상 단축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에 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 관련법규 및 처리절차에 대한 자료열람이나 복사를 원하시면 20분 이내에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시력이 좋지 않은 주민을 위하여 돋보기를 충분히 비치하고, 글쓰기가 어려운 민원인에게 무료로 대서를 해드리겠습니다.
- 읍에서 처리하지 않는 업무로 방문하셨을 경우에도 해당기관에 문의하여 절차 및 첨부서류 등을 알아서 알려드림으로써 고객의 시간과 경비를 절약해 드리겠습니다.
- 주민등록(가족관계등록) 등·초본과 인감증명 발급은 신분증 확인 및 이해관계사실 여부를 확인하여 5분 이내에 발급해 드리겠습니다.
주민자치센터 운영의 내실화를 기하겠습니다.
- 주민자치센터를 운영하여 주민의 사랑방 역할과 정서함양 및 심신수양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디지털방 및 유구문화의집을 연중 개방하여 지역주민들의 컴퓨터 이용 능력을 향상 시키겠습니다.
유구읍 행정서비스분야 의견 제시방법
유구읍 행정서비스분야 - 민원명, 팀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정보 제공
민원명 |
팀명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지방세 납세증명 |
총무팀 |
041-840-2702 |
041-841-6743 |
복지대상자 보장, 급여신청장애인등록 |
찾아가는 복지팀 |
041-840-2712 |
가족관계, 주민등록, 인감, 각종제증명발급 |
민원팀 |
041-840-2717 |
농지전용신고, 건축물대장말소신청 |
산업개발팀 |
041-840-2721 |
우편으로 보내실 때
공주시 유구읍 중앙1길 87-1 (우편번호 32506) 공주시 유구읍장
인터넷으로 제출하실 때
www.gongju.go.kr시장에게 바란다, 민원상담, 민원신고센터
메뉴담당자
담당부서 : 유구읍
연락처 : 041-840-2707